"수개표로 부정선거 진상규명해야"

시민들, 자발적 모금 통해 신문 광고 게재... 대규모 촛불집회도

등록 2013.01.12 17:18수정 2013.01.12 17:18
0
원고료로 응원
a

11일자 한겨레 30면 하단 통광고. ⓒ 시민모임


국민 여러분이 찍은 소중한 한 표 한 표, 전자개표기가 반대편 표로 둔갑시킨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18대 대선 부정개표 의혹과 관련해 시민들이 자발적 모금을 통해 신문에 낸 광고의 한 문구이다. 18대대선부정선거진상규명시민모임(cafe.daum.net/1219ef)은 11일자 <한겨레> 30면에 하단 통광고를 내 개표 부정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며 수개표를 실시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수개표를 하지 않은 전자개표는 개표가 아니다. 아직까지 수개표가 이뤄지지 않았다"며 "12.19 부정선거에 대한 진상규명이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전국의 거의 모든 개표 참관인들은 수개표는 전혀 관찰하지 못했으며, 온통 전자개표기 모니터에 나오는 후보별 득표수만 뚫어져라 쳐다보다 개표가 끝났다고 말한다"며 "전자개표기 오류인지 해킹조작인지 알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또, "선거 당일 오후 3시 출구조사에서 2.2% 앞서던 문재인 후보가 6시에 거꾸로 3.4% 뒤지게 됐다"며 "50대 90% 투표율이 믿겨지나. 부정선거가 아니라면 불가능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전자개표기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 작동하는 것이므로 조작 가능성은 늘 있다고 봐야 한다. 선관위가 전자개표기를 사용해선 안 된다"라는 이경목 세명대학교 전자상거래학과 교수의 말과 "전자개표기는 부정확한 집계를 하거나 해킹될 가능성이 있는, 결함이 있는 기계"라는 필리핀 대법원의 한국형 전자개표기 사용 중지 위헌결정 내용을 실어 부정개표 의혹을 제기했다.

시민모임은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약 680여만 원의 성금을 모아 이날 광고를 냈다고 밝혔다. 이들은 수개표 국회청원과 당선무효소송을 요구하며 영등포 민주당사 앞에서 매일 저녁 촛불집회와 농성을 진행 중이다. 12일 오후 4시에는 서울 대한문 앞에서 대규모 촛불집회를 개최한다.

한편, 시민모임은 지난 4일 성명을 발표해 민주통합당에 ▲ 수개표를 위한 당선무효소송 제기 ▲ 선거시스템 조작에 의한 부정선거 진상규명 착수 ▲ 전자개표기 사용 금지와 투표소별 수개표 도입 입법 등을 촉구한 바 있다.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사람일보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부정선거 #시민모임 #촛불집회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