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국제음악제, 지역 청소년 교육프로그램 시행

'TIMFINITY Youth' 제1기, 이달 20일까지 모집

등록 2010.10.17 19:19수정 2010.10.17 19:19
0
원고료로 응원

(재)통영국제음악제가 'TIMFINITY Youth'라는 이름으로 통영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지원 자격은 통영지역 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제1기 모집기간은 이달 20일까지로 싸이월드 클럽 TIMFINITY(2010 통영국제음악제)의 가입하기란에 지원 등록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2010년 10월부터 2011년 4월까지 윤이상 국제음악콩쿠르부터 내년도 통영국제음악제까지이며, 1차 활동은 이달 23일부터 개시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먼저 이달 23일부터 "국제행사란 이런 것~!"이라는 제목으로 통영국제음악제의 이해를 돕는 내용이, 그리고 "아는 건 기본, 모르면 부끄러운" 음악 감상법 및 공연장 에티켓 교육이 진행된다.

 

내달에는 "처염상정(處染常淨)"의 제목으로 작곡가 윤이상에 대한 교육이, 12월에는 "FUN(뻔)한 클래식" 고품격 클래식 음악의 이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내년도 1월에는 공연장 투어와 함께, "모의 통영국제음악제"로 기획부터 공연까지 국제행사 체험캠프가 진행된다. 3월에는 "공연보고, 감성충전에 선물까지" 통영국제음악제 공연 체험으로 제1기 TIMFINITY Youth 프로그램이 마무리된다.

 

TIMFINITY 활동 청소년에게는 국내 최고의 연주단체인 Ensemble TIMF의 공연 초대 등 (재)통영국제음악제 주최의 공연 관람 혜택과 아울러, TIMFINITY Youth 교육 이수 수료증이 발급되며 2010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프로그램북 및 기념음반이 제공된다.

 

추가혜택으로 TIMFINITY 싸이월드 클럽 가입 후 올해 콩쿠르 참가자들에게 응원메시지 및 공연감상문을 남기면 20명을 선정해 도토리 선물도 기다리고 있다. 2010 윤이상 국제음악콩쿠르 결선 당일 우승자를 맞추면 정답자 중 5명을 추첨해 경품도 주어진다.

 

(재)통영국제음악제 관계자는 "TIMFINITY Youth는 차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이 국제무대에서 꼭 필요한, 음악을 비롯한 다양한 공연 및 문화 소양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는 알찬 경험의 장이 될 것"이라며 "통영국제음악제는 통영의 청소년들이 세계화 시대의 주체로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에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통영지역 청소년의 TIMFINITY Youth 제1기 지원 및 가입과 관련한 기타 문의는 통영국제음악제 사무국(전화 055-645-2137) 또는 이메일(bmkim@timf.org)을 이용하면 된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한려투데이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2010.10.17 19:19 ⓒ 2010 OhmyNews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한려투데이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통영국제음악제 #통영 #TIMF앙상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경남(통영) 로컬미디어 인터넷신문 '문화마당'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