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저질스럽고 부끄러운 기사 실리고 있다"

천호선 대변인, 브리핑 통해 '신정아 누드 사진 공개' 관련 언급

등록 2007.09.13 16:05수정 2007.09.13 16:59
0
원고료로 응원
a

천호선 청와대 대변인. ⓒ 연합뉴스 박창기

천호선 청와대 대변인. ⓒ 연합뉴스 박창기

청와대 천호선 대변인은 13일 오후 정례브리핑에서 신정아의 누드 사진을 게재한 <문화일보>를 비판했다.

 

기자들과의 질의응답 도중 "이 이야기는 하고 넘어가야겠다"며 운을 뗀 천 대변인은 "저질스럽고 아이들보기 부끄러운 기사"라는 말로 <문화일보>의 보도행태를 꼬집었다.

 

이에 덧붙여 "언론은 의혹을 들춰낼 수 있고, 제기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인격과 인권이 침해받지 않도록 해야한다"고 조언했다. 

 

아래는 <문화일보>의 신정아 누드 사진 게재와 관련한 천호선 대변인의 발언 전문.

 

"이 이야기는 하고 넘어가야겠다. 써야할 기사가 있고 쓰지 않아야 될 기사가 있다. 실어야 할 사진과 싣지 않아야 할 사진이 있다. 오늘 어떤 신문을 보니까 이게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 필요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저질스럽고 아이들 보기 부끄러운 기사가 실려 있었다. 이럴 때일수록 신중해야 한다고 본다.

 

언론은 의혹을 들춰낼 수 있고, 제기할 수도 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인권이 침해돼선 안 된다) 공무원이건 국민 개인이건, 범법자에게도 최소한의 권리가 있다. 그런 것들이, 인격과 인권이 침해받지 않도록 해야한다. (이런 형태의 보도는) 보다 신중해야 한다."

2007.09.13 16:05 ⓒ 2007 OhmyNews
#천호선 #신정아 #누드사진 #저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아버지꽃> <한국문학을 인터뷰하다> <내겐 너무 이쁜 그녀> <처음 흔들렸다> <안철수냐 문재인이냐>(공저) <서라벌 꽃비 내리던 날> <신라 여자> <아름다운 서약 풍류도와 화랑> <천년왕국 신라 서라벌의 보물들>등의 저자. 경북매일 특집기획부장으로 일하고 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니, 소파가 왜 강가에... 섬진강 갔다 놀랐습니다
  2. 2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3. 3 배달하다 숨진 26살 청년, 하루 뒤에 온 충격 메일
  4. 4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