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는 강물처럼~! 글과 사람과 삶을 사랑합니다

내가 작성한 댓글

* 소셜댓글 도입(2013.07.29) 이후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사이트의 마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어린이아이가 옷을 벗고 성을 팔아도 옷을 입혀서 돌려 보내는 게 어른의 몫이어야 합니다. 성착취라는 말에 찬성합니다.
  2. 위기가 반복되는 이유는 `뼛속까지 시장주의자`들의 사고가 바뀌지 않기 때문이죠. 신자유주의를 교조적으로 따르는 자들이 주류지식인과 경제인연합으로 편입해있으니...
  3. 자승자박 유유상종 한국적폐 국가망신 당장해체 !
  4. 표창원 의원에 동감... 잠자코 듣고 앉아서 계몽해야 할 개돼지가 감히 문자로 자신의 의견을 표출하니, 자한당 수구들이 많이 당황하신 듯...
  5. `우리가 주인이니까 방 청소를 어떻게 할 건지, 누구를 시킬 건지 압도적 투표율로 결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90% 투표율이 이뤄지면 여야를 막론하고 90%의 눈치를 볼 거고, 70%면 70%의 눈치를 볼 겁니다. 절반이면 딱 그 정도의 눈치만 볼 거고요.` 최고!!
  6. `동성혼을 합법화할 생각은 없지만 차별에는 반대한다` 정치인은 신념만이 앞서는 자리가 아니이고, 결과에 책임을 져야하는 위치에 있는 사람입니다. 군대 내 동성애 문제와 동성혼 문제는 민감한 사안으로 여론의 이해를 구해야 할 문제이자 합법화 할 경우 많은 결과에 대해서도 충분한 연구가 있어야 합니다. 이를 두고 문제 삼는 것은 정치인의 책임윤리에 대해서는 숙고하지 않으셨다는 생각이 드는 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