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작성한 댓글

* 소셜댓글 도입(2013.07.29) 이후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사이트의 마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그럴 기회가 올 거에요. 댓글 감사합니다. ^^
  2. 좋게 읽어주시고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3. 댓글 감사합니다. ^^
  4. 안녕하세요, 주변인님. 요거트, 야쿠르트... 어떻게 발음하냐의 차이겠지요. 영어로는 yogurt, 불어로는 yaourt. 주변인 선생님이 생각하시는 거랑 똑같은 걸 만드는 거에요.
  5. 안녕하세요, 김미화 선생님. `전환을 향해서` 최근 글에서 비닐/플라스틱 쓰레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다뤘습니다. 일전에 파리에서 뵜을 때 `포장없이 식료품을 파는 유기농 가게`라고 소개하면서 제가 가보시라고 언급했던 곳입니다. 한번 읽어봐주세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45
  6. 안녕하세요, 김미화 선생님. 댓글 답신이 많이 늦어 죄송합니다. 인사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들어가셨지요? 그때 집회에서 만나 정말 반가왔습니다. 다음에 또 뵐 수 있는 계기가 생기게 되면 좋겠네요. 말씀하신 유럽 쓰레기제로 운동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늘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7. 오늘부터 실천하시겠다니... 아, 감동!!!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8. 안녕하세요. 농부께서 덧글을 달아주셔서 얼마나 반가운지 몰라요. 힘드시지요? 일년내내 수고가 많으실텐데 어떻게 감사를 드려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몸 챙기시구요, 늘 건강하세요. 몇 년 전에 프랑스 유기농 농부를 만나 인터뷰를 한 적이 있어요. 그분과의 인터뷰 기사를 읽어보시면 흥미로와하실 것 같아서 링크겁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http://francereport.net/1015
  9. 감사합니다. 하얀새님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는 듯 해요. 슈마허의 책을 읽어보지 못했는데 저도 구해서 읽어보겠습니다. `인간 중심의 경제를 위하여`라는 부제를 보니 제 연재와 맥락이 닿아있겠구나 싶네요. 앞으로도 `전환을 향해서` 연재를 관심있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댁내 한 해 다복하시고 건강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0. 발행된 글 다시 읽으면서 저도 오타를 2개 발견했습니다. 관심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한 주 되시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