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조선(북한)사람 입니다. 그래서 나는 조선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말하고 글을 쓰는 것입니다.
icon사이트http://enk21.org

내가 작성한 댓글

* 소셜댓글 도입(2013.07.29) 이후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사이트의 마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이 기사를 찾느라 한참 고생했습니다. 이전에 한번 본 기억이 있엇어 확실한 통계자료를 얻으려고 한참 찾았습니다.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2. 좋은글 담아갑니다
  3. 정말 좋은 글입니다. 담아갑니다.
  4. 어디에 이런 글이 있었지.`국가의 존립·안전을 위태롭게 한다는 의미는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협·침해하고 영토를 침략하여 헌법과 법률의 기능 및 헌법기관을 파괴·마비시키는 것으로 외형적인 적화공작 등일 것이고,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를 위태롭게 한다는 의미는 모든 폭력적 지배와 자의적 지배, 즉 반국가단체의 일인독재 내지 일당독재를 배제하고 다수의 의사에 의한 국민의 자치, 자유·평등의 기본원칙에 의한 법치주의적 통치질서의 유지를 어렵게 만드는 것으로서 구체적으로는 기본적 인권의 존중, 권력분립, 의회제도, 복수정당제도, 선거제도, 사유재산과 시장경제를 골간으로 한 경제질서 및 사법권의 독립 등 우리의 내부체제를 파괴·변혁시키려는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 (헌법재판소 1990. 4. 2. 89헌가113 결정 참
  5. 뭐 김정일이 욕할거 없네, 다 같은 처지에~~
  6. 담아갑니다
  7. 좋은글 담아갑니다
  8. 잘 보고 갑니다